장동근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임두순 의원(자유한국당, 남양주4)은 2월 12일(월)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월례조회와 함께 진행된 우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전국 시도의장들이 선정한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전국 광역의회 의원 중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들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임두순 의원은 지난 3년 6개월 간 전국 최초의 「경기도교육청 교육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등 8건의 조례안 및 건의안 등 대표발의, 230건의 조례안, 건의안, 결의안 등 공동발의를 하였고, 9회에 걸친 도정질의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도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의회에 전달하였으며, 경기도의회에서 자유한국당 수석부대표로 활약하면서 뛰어난 리더십으로 도민의 삶 증진에 이바지하였다.
또한, 교육위원, 의회운영위 간사, 남북교류위원회 간사, 정보화위원, 윤리특별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 기획재정위원 등을 역임하면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다방면의 협력체계 구축에 노력하였고, 특히 교육위원으로서 경기교육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교육이 올바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 하고 있다.
임두순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앞으로도 남양주시민을 비롯한 경기도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kypa13@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