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수원시는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수원시청과 장안·권선·팔달·영통 4개 구청을 순회하며 4기 주민참여예산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2년 동안 현장에서 활동할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의 현장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전임 3기 위원들의 활동 경험담과 우수 활동사례를 공유하는 주민참여예산위원 활동 사례좋은 예산제안을 위한 우선순위 선정 기준에 대해 토론하고, 조별 우수제안 사업을 발표해 보는 위원 역량강화 교육올 한 해 위원들의 활동 방향을 설명하는 ‘2018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 소개등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위원은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해 잘 모르는 시민이 많다는 점이 가장 안타깝다주민들에게 제도에 대해 알리고 주민 의견을 들으며 꼭 필요한 사업에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열정을 갖고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후 제4기 수원시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은 일반행정·문화복지·도시환경·건설개발 4개 분야로 나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찾아가는 주민 설명회’, ‘우리동네 주민참여예산 3일간의 유람등으로 주민들에게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해 알리고, 주민과 함께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들을 발굴해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 편성과정에서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2019년 예산에 반영되길 바라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531일까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나 시··동 민원실 접수창구에서 제안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08 19:14: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