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국제교류센터, 중국 랴오청대학교 한국어학과 학생 대상으로 '수원 산업·문화연수' 열어
  • 기사등록 2017-07-25 14:26:28
기사수정



수원시 국제교류센터는 25일 한국의 산업현장 탐방 및 문화체험을 위해 수원을 찾은 중국 랴오청(聊城)대학교 한국어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원 산업·문화연수를 진행했다.

 

랴오청 대학교 학생 6명과 지도교수 1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친환경 배관재 전문기업 뉴보텍의 초청으로 지난 21일부터 78일 일정으로 서울·수원·화성·광명 등의 도시를 방문 중이다.

 

수원에서 랴오청 대학교 방문단의 일정은 화성행궁 견학 및 화성어차 탑승 영동시장 28청춘몰에서 단청 부채 만들기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견학 행궁동 공방거리에서 다도 및 한국식 예절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방문단의 한 학생은 수원화성이 정조대왕의 효심에서 비롯됐다는 설명과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에서 접한 한국의 최첨단 기술이 인상 깊었다다양한 체험으로 한국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노만호 수원시 국제교류센터장은 한국어를 공부하는 중국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산업과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는 시간이었길 바란다세계의 더 많은 젊은이들에게 한국과 수원을 소개하고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25 14:26: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