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남양주시(시장 이석우)지난 1일 겨울철 전통시장 내 화재 및 시설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 점검은 건축, 전기, 가스 등 주요 시설물의 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전문성과 객관성을 제고하기 위해 남양주시, 남양주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합동으로 진행됐다.

 

합동점검반은 남양주 장현시장을 대상으로 화재탐지 자동설비 비상소화전함 유지관리 등(소방분야) 가스용기 관리, 차단기 경보기 설치여부 등(가스분야) 전기누전 차단기, 배전판 등(전기분야) 균열상태, 뒤틀림이나 처짐 등(건축분야)등 에 대해 집중 확인했다.

합동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건은 즉시 현장 조치했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부분은 상인회에 통보 후 조치해 나가기로 하는 한편 유관기관과도 점검결과를 공유해 앞으로 위험요소에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근 발생한 화재가 막대한 피해를 낸 사례를 들며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대형화재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안전수칙 준수 및 난방·전열기구 사용 시 주의사항 등을 홍보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화재는 예방이 최우선이므로 상인들 스스로 화재예방수칙 준수와 자율적인 정기 점검 등을 당부 드리며, 안전한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화재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03 12:16: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