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선 기자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 26일 상하수도사업소의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고덕 국제화배수지 건설 현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업무보고회는 상하수도사업소 소장 및 과장, 담당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6기 성과와 주요 추진 실적 및 2018년 중점 추진과제 중심의 토론방식으로 진행했다.
상하수도사업소의 올해 중점추진사업은 “건전한 재정운영과 상하수도 시설 인프라 확충으로 대시민 삶의 질 향상 및 서비스 강화라는 비전 목표로 ▲건전한 재정관리 경영합리화 ▲맑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 ▲안정적인 하수처리 ▲ 3개의 경영지표를 정하고 구체적인 중점추진 사항을 마련하여 시민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안정적인 용수 공급 및 친환경적은 하수처리시설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시에서 추진 중인 대규모 택지개발, 산단조성 등 개발사업의 용수 수요를 대비하여 건설 중인 고덕국제화배수지 사업 현장을 방문,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안정적인 생활용수 공급 대책을 적극적으로 모색했다.
공재광 시장은 “상하수도사업소는 시민들과 직접 피부에 닿는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항들이 대부분임으로 적극적인 홍보과 시민의견 수렴을 통해 소통하고 화합하는 열린 행정으로 고품격 민원서비스 제공의 “행복도시 평택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kypa13@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