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경기도 공유농업을 추진하기 위해 오는 30일 경기도 공유농업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이날 1330분 판교 테크노밸리 글로벌R&D센터 지하1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경기도 공유농업 사업에 관심 있는 개인, 기업, 단체 등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설명회에서는 경기도 공유농업 추진계획, 공유농업 전담기업 소개, 활동가·농업인·소비자의 공유농업 참여방법 및 지원방안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공유농업은 소비자의 먹거리에 대한 불안 해소 및 농업인 소득 창출을 위해 사회적 경제를 바탕으로 한 경기도만의 독창적인 생산·유통 시스템이다.

우선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생산자는 플랫폼을 통해 연결된 소비자와 농장을 공유해 농산물 생산, 체험 등을 함께한다.

소비자는 소정의 농장공유 대가를 농업인에게 지급해 영농자금으로 활용하고 생산된 농산물을 가져간다. , 자신과 가족이 먹을 농산물 생산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믿을 수 있는 먹을거리를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소비자가 생산품목과 재배방법을 농가와 함께 결정하는 등 소비자 맞춤형 계획생산을 통해 농가는 판로확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경기도는 현재 공유농업 사업을 주관할 전담기업을 선정하여 플랫폼 시스템을 구축 중이며, 공유농업에 참여할 활동가·농업인·소비자 등을 모집할 계획이다.

김충범 경기도 농업정책과장은 공유농업은 소비자에겐 믿을 수 있는 먹을거리를, 농업인에겐 새로운 소득 창출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새로운 농정전략이라며 관심 있는 분들이 사업 설명회에 많이 참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1-17 07:37: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