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천시(시장 조병돈)28일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인자위’)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협업 추진을 주요 골자로 하는 일자리 창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이란 인자위의 주도로 지역의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인력과 구직자의 취업교육 수요에 맞춰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천 시민들은 내년부터 관내 기업 취업에 필요한 전문적인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천시 기업지원과장은 이천은 교통이 편리한 사통팔달의 도시로 물류산업과 하이닉스를 중심으로 한 제조업이 발달한 도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들은 지게차 운전기능사 양성교육’, ‘용접기술자 양성교육등 무료 취업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돼 구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히고, “교육 참여자에게 이천 일자리센터를 통해 적극적으로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와 인자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천 시민을 대상으로 한 취업교육을 확대하고, 함께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우선 협조와 지원을 약속하였으며, 취업교육 참여와 일정 문의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 일자리센터(031-632-1919)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28 13:48: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