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흥시(시장 김윤식)81()부터 811()까지 ‘2017 희망키움통장’ 3차 모집을 실시한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희망키움통장는 가입자가 근로활동을 계속하면서 3년 동안 매월 10만원 저축 및 3년간 통장 유지시 정부에서 가입자의 근로활동에 대한 근로소득장려금을 매월 10만원씩 3년간 통장에 적립해주는 사업이다.

지급조건은 가입기간 3년 동안 총 6회 교육을 이수하고 주택구입과 임대비, 창업, 본인과 자녀의 고등교육 및 기술훈련 등 그 밖의 자활·자립에 필요한 용도를 증빙하는 경우이다.

 

모집대상은 가입일 현재 근로활동을 하고 있고 가구 전체의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 계층 가구이며, 수급가구나 차상위 계층 가구에 책정되지 않았더라도 조건에 해당한다면 신청할 수 있다.

 

근로활동과 관련된 증빙서류(재직증명서, 소득신고서 등)를 지참하여 주소지 동 주민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 국가 또는 지자체가 인건비 전액을 직접 지급하는 재정 지원 일자리사업(자활근로, 공공근로) 및 사회적 일자리 서비스 사업(노인·장애인일자리사업 등)은 근로활동 범위에서 제외된다.

 

시흥시에서 모집하는 인원은 149명으로 소득 및 재산조사 심사 후 최종선정자에게 10월 경 우편으로 통지된다.

 

자세한 내용은 희망내일키움통장 홈페이지(http://www.hopegrowing.com/index.jsp)를 참조하거나 주소지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20 07:24: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