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하남시평생학습관은 오는 20일 오후 2시에 파랑새 홀(하남시평생학습관)에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부총리 겸 제8대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을 지낸 김신일 교수 초빙했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명예교수이기도 한 김 전 부총리는 평생교육의 발전을 위해 현재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평생학습도시란 개인의 삶의 질 제고와 도시 전체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학습공동 건설을 도모하는 도시 재구조화 사업을 말한다.

하남시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최근 하남시 인구급증에 따라 변화하는 지역사회의 걸 맞는 평생학습 분위기 확대를 위해 김신일 전 장관님을 초빙했다고 말했다.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고,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lll.hanam.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31-792-536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하남시평생학습관은 지역의 평생교육 진흥을 위해 2015년에 개관해 년간 150여 과정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8에는 시민의 평생학습 참여기회 제고를 위해 평생학습 인재양성 아카데미’, 서로서로학교’, ‘삼자학교’, ‘파랑새학교(찾아가는 문해교실 및 움직이는 평생학습관)’ 등 특색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18 11:06: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