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천용)는 지난 17일 진접읍복지넷(위원장 이미혜), 새마을부녀회, 진접오남희망케어센터 등이 참여한 가운데 먹거리 복지사각지대 50세대 지원을 위한 함께해서 더 맛있는 여름김장행사를 가졌다.

진접지역에서는 현재 활발하게 진행 중인 희망나눔릴레이 사업의 후원금을 의미 있게 써보고자 계획된 반찬나눔행사, 행복한 쿡(cook)방을 지난달 6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번 달 반찬종류 선정과정에서 작년 겨울김장김치가 떨어질 무렵인 7월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치를 담가주면 의미가 있겠다라는 진접읍복지넷위원들의 따뜻한 마음으로 치러질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맞춤형 후원물품이 전달되었는데, 진접읍복지넷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반찬나눔봉사를 한다는 소문이 강원도 홍천의 한 기업(전원테크, 대표 이재전)까지 전달되어 진접읍복지넷위원(유부선)연계로 반찬용기 1000(750만원상당)를 지원받아 맛있는 김치를 더 맛있게 포장 할 수 있었다.

이날 행사에 직접 참여한 정천용센터장은 오늘 담근 김치는 지역나눔기업, 지역단체등 모두가 함께 버무려 만든 정성스러운 음식이다. 모두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 될 것임을 믿는다. 앞으로도 이런 나눔행사가 지역사회에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한편, 진접읍복지넷, 새마을부녀회등 유관단체들은 매년 겨울이 다가올 무렵 나눔텃밭에서 수확한 배추, , 대파등으로 사랑의 김장나눔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가올 11월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나눔을 진행 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19 14:43: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