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중앙‧지자체 ‘공유경제’ 정책 공유 및 협력방안 논의 - 20일 14시 굿모닝하우스에서 「공유경제 담당부서장 정책공유회」 개최
  • 기사등록 2017-07-19 08:05:19
기사수정

경기도는 공유경제 정책추진 지자체간 정보교류와 소통을 통한 네트워크 구축 및 공유·협력체계 마련을 위해 공유경제 정책추진 지자체간 정책공유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0일 오후 굿모닝하우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정책공유회는 행정자치부 협업행정과를 비롯해 경기도 등 광역지자체 4개소, 수원시 등 기초지자체 12개소 등 17개 기관 30여명이 참석해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정책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지자체별 공유경제 정책에는 경기도의 공유시장경제 플랫폼서울시의 공유도시 서울광주시의 지식공유 플랫폼 아리바다서울 성북구의 길음뉴타운 공유센터경기 수원시의 공구도서관경기 성남시의 공유활동 및 공유경제 기업 육성경기 부천시의 공동주택 시설물 공유경기 시흥시의 우리마을 동네관리소전북 전주시의 공유경제 시범모델 동네복지전북 완주군의 무한상상실 팹랩등이 있다.

경기도는 이번 정책공유회를 계기로 지자체간 공유협력 네트워크가 구축 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중앙부처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실효성 있는 공유시장경제 정책이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19 08:05: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