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동두천초등학교(교장 심경희)는 학생들의 문화 예술 감성이 함양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2017년에도 동두천시청이 지원하는 교육 공모사업 향기로운 선율이 흐르는 동두천초등학교에 선정되어 11악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11악기 교육은 연 20차시로 학년별로 핸드벨, 하모니카, 우쿨렐레, 오카리나를 전문 강사에게서 배우고, 발표회를 열어 학부모님들과 친구들 앞에서 악기연주 실력을 뽐내었다.

악기연주 발표회에 참석한 학부모님들은 연주공연이 시작할 때마다 무대 앞까지 나와 카메라 셔터를 누르며 한 장면이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집중하며 모든 연주를 관람하였다. 귀에 익숙한 곡이 연주 될 때에는 노래를 따라 부르기도 하고, 박수를 치며 공연에 함께 참여하였다.

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는 가정 형편상 사교육을 받기 힘든 아이들이 학교에서 악기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어 감사하다. 훗날 아이의 자아실현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라고 말하며 멋진 연주 실력을 뽐낸 학생들과 학교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동두천초등학교에서는 저학년 대상으로 무용 협력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수업은 라인댄스, 다양한 형태로 움직이기, 여러 나라 민속 춤등 다양한 신체 표현 활동을 주제로 학급당 20차시씩 운영되고 있다.

2학년 담임교사 박00저학년의 특성상, 많은 아이들이 신체를 활용한 수업을 참 좋아한다. 하지만, 몸의 여러 가지 부위를 이용하여 움직이거나,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는 데에는 미숙한 경우가 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교과와 연계하여 다양한 신체 표현 활동을 하다 보니, 아이들의 신체 활용 범위가 매우 넓어졌고, 창의적 표현능력이 향상되었다.”라고 말했다.

동두천 초등학교는 이 외에도 시화전 개최, 벽화 그리기, 창의미술부 운영 등 교내 학생들의 문화 예술 감성을 기르고, 자신감과 자기 표현력의 배양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24 12:07: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