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역행복생활권 연계협력 사업의 하나로 오는 30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조선왕릉과 내 일상의 창의적 만남을 위한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구리시가 주관하여 세계문화유산을 소재한 남양주시, 노원구, 성북구와 함께 추진하는 것으로조선왕릉과 내 일상의 창의적 만남을 위한 인문학 특강을 주제로 각 지자체에서 11월 릴레이 형식으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조선왕릉이 문화유산으로서의 의미를 넘어서 지역민의 일상생활 속 창의적 활동의 소재가 되어 개개인이 각자 주인으로서 행복을 만들어가기를 바라는 뜻에서 기획됐다.


특강은 먼저 27일 성북아트홀에서 신병주의조선왕실과 왕릉이야기를 시작으로 28일 노원평생교육원에서 이미도의영화에서 창조적 상상력을 훔쳐라’29일 남양주 시청 다산홀에서는 강신주의주어진 삶이 아닌 만들어가는 생을 꿈꾸며가 예정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오는 30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고미숙의삶의 주인으로 산다는 것은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특히 고미숙은 고전문학가, 작가, 문화평론가로서 최근 jtbc 차이나는 클래스에 출연하였으며, <</span>나의 운명 사용 설명서>, <</span>몸과 인문학>, <</span>공부의 달인 호모쿵푸스>, <</span>생각 수업> <</span>나이 듦 수업>, <</span>세계 최고의 여행기 열하일기> 등 수많은 책을 집필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23 10:0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