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신안산대학교(총장 강성락)와 함께 지난 16일 시민정보화 교육생 등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2017년 단원구 IT Festival’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안산시민과 신안산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산숲사랑 사진전이 개최됐으며, 시민정보화교육장,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교육을 이수한 시민, 어르신, 아동 등 200여명은 IT경진대회에 참가해 그 동안 배운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경진대회는 일반시민부, 어르신부, 아동부, 다문화가정 아동부 4개 분야로 나누어 워드빨리치기, 정보검색능력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대회는 84세의 윤일섭(어르신부, 고잔동) 최고령 어르신과 킴벌리, 조이 등 4개국 출신의 다문화아동들이 참가해 의미를 더했다.

 

경진대회 시상은 오는 121일 단원구청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8명을 대상으로 수여할 예정이다.

이규환 단원구청장은 “IT경진대회를 통하여 단원구민 특히, 어르신들과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정 아동들은 그 동안 쌓아온 정보화 실력을 발휘하고 성취감을 고취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정보화교육을 통해 더 많은 실력을 배양하여 훌륭한 IT실력자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22 10:55: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