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정부시(시장 안병용)1120일 대구 라온제나호텔에서 개최한 ‘2017년 민원공무원의 날행사에서 허가전담창구 설치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국민행복민원실, 허가전담창구 운영, 행정제도개선, 민원제도개선 분야 등 4개 분야에서 50개 기관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하였는데 의정부시는 인허가 민원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위한 허가전담부서 운영 노력을 높이 평가받아 기관표창을 수상하였다.

 

의정부시는 지난 43일 의정부시 전역에 권역형 동 복지허브화 실시를 위한 행정복지센터를 개청하면서 시() 본청의 일자리, 인허가와 같은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를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관하여, 주민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편리하게 양질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특히, 행정복지센터에 허가민원 전담부서인 허가안전과를 신설하여 허가 권한을 적극 위임함으로써 주민들이 한 곳만 방문해도 신속한 허가민원 처리가 가능하도록 한 원스톱 인허가 서비스제공 시스템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큰 호웅을 받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이성인 부시장은 오늘 수상은 44만 시민과 시장님 이하 일천이백여 공직자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희망도시 의정부시의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21 13:27: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