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지산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저소득 청소년과 함께 떠나는 백제 역사 탐방
  • 기사등록 2017-11-20 14:13:21
기사수정



평택시 지산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방선훈)에서는 지난 18일 지산동 관내 저소득 청소년 및 부모 등 40명과 함께 부여 일대를 탐방하는 역사 탐방 여행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문화유적 방문을 통해 올바른 역사관을 배우고 나라사랑 교육의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해 지산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주관으로 마련됐다.

 

이번 역사 탐방에서 학생들은 부소산성을 방문해 낙화암, 고란사를 둘러보고 나룻배투어를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문화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백제문화단지를 견학하며 역사 현장을 직접 둘러보는 뜻 깊은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청소년지도위원회에서는 별도의 리플릿과 동영상을 준비하여 청소년들이 많은 것을 보고 배워갈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

 

역사 탐방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책에서만 배우던 백제와 부여를 실제로 방문한 것은 처음이고 많은 공부가 된 좋은 시간이었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방선훈 청소년지도위원장은 지산동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처음 진행한 뜻깊은 사업이라며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진행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최원율 지산동장은 청소년들이 우리나라 역사 가치를 깨닫고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항상 청소년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지산동청소년지도위원회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20 14:13: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