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2017. 11. 15 경기관광공사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 관광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동남아 관광객 대상 겨울관광 상품개발, 서울, 강원도와 함께 평창동계올림픽 공동마케팅, 다문화 가정을 활용한 관광해설사 연계방안 등을 검토해 볼 것을 주문하였다.

정 의원은 경기관광공사에서 제출한 자료에 봄꽃 상품이 다수인데 동남아 관광객 대상으로 겨울관광 상품 개발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전국 지역 축제 중 가장 많은 비중인 15%가 경기도에서 열렸는데 관람객 점유율은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경기도 10대축제 선정 시 계절을 고려하여 겨울축제도 함께 선정되도록 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특히, 관광 해설사의 경우 다문화가정을 활용한다면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외국인 관광객 유치 등 내외국인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정윤경 의원은 강원도, 서울과 공동으로 진행 중인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공동마케팅의 성과를 점검하고 동계올림픽과 관련한 관광코스를 개발하여 국제 스포츠 이벤트를 통한 관광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16 14:00: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