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신길만)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어린이를 위한 저염·저당 건강베이커리 및 건강차 실습이라는 주제로 튼튼 베이킹클래스를 개최했다.

 

이번 튼튼 베이킹클래스는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의 원장·조리사·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어 총 480여명이 참석했으며, 김포대학교 이돈희 총장과 이춘재 부총장은 직접 참석해 축사를 전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수업은 총 2부로 구성해 1부는 어린이를 위한 저염·저당 건강베이커리수업으로 센터장 신길만 교수(김포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가 진행하면서 원장은 녹차번, 모카번, 조리사는 채소버터롤, 젤리, 학부모는 치즈케익 실습을 했다.

 

2부는 어린이를 위한 건강차 마시기수업으로 송은주 교수(김포대학교 외래교수)가 맡아 어린이 건강차(유자레몬차)와 핸드드립커피 실습을 해 참가자들의 흥미를 끌었다.

신길만 센터장은 튼튼 베이킹클래스 수업을 진행하면서 어린이를 위한 건강빵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서 놀라웠다며 현재 준비중인 튼튼 베이커리 책자 제작을 통해 어린이를 위한 건강하고 쉬운 조리 레시피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14 23:57: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