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산시 상록수보건소 반월보건지소는 오는 9일부터 다양한 보건교육이 취약한 반월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집합교육 프로그램 반하다 겨울편을 운영한다.

 

반하다는 반월주민 하나 되어 다 함께 건강하다의 준말로 지역주민을 직접 찾아가서 시행하는 반월보건지소의 건강관리 집합교육이며, 노인 인구가 다수인 반월지역에 특수성과 계절을 고려한 주민 맞춤형 보건교육이다.

 

반하다 겨울편119일부터 30일까지 4주간(3) 반월제일교회와 반월성마리아성당을 찾아가 겨울철 뇌줄중 관리 및 예방, 겨울철 낙상 예방을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 반하다 가을편교육과는 다르게 수능시험 이후 체중관리가 힘들었던 수험생을 대상으로 체형교정과 체중관리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모바일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인구에 대한 보건교육도 시행한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지난 가을편은 주민의 호응이 무척 좋았다. 이번 겨울편도 겨울철에 주로 발생하기 쉬운 낙상 및 뇌졸중 예방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이 유지·증진되기를 바라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반월보건지소(481-379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08 10:32: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