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정부시 도서관은 111일과, 42차에 걸쳐 책 읽는 도시, 의정부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나갈 자원봉사단체 북수피아 발대식을 의정부과학도서관에서 개최했다.

 

북수피아는 8월부터 신청을 받아 10대부터 70대까지 전 연령층에 걸쳐 총 69명이나 모집 되었다. 앞으로 도서관에서의 노력봉사는 물론 독서치료, 미술심리상담, 동화구연 등 자격을 갖춘 재능봉사자도 함께 활동할 계획이다.

 

발대식은 도서관 자원봉사자로서의 자긍심을 위한 위촉장 수여와,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의 전문 강사의 자원봉사 의미와 개념에 대한 소양교육과 도서관의 역할 및 기능을 소개하고 도서관에서의 활동하게 될 자원봉사 유형에 대해 상세한 교육도 진행되었다.

 

북수피아는 11월 둘째 주부터 의정부시 3개 공공도서관 및 29개의 공사립 작은도서관에서 일제히 자원봉사가 시작된다.

 

북수피아 자원봉사자들에게는 마일리지 적립, 연간 60시간 이상이면 도서대출 권수가 20권으로 상향되며, 맞춤형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도 지원되고, 또한 연말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의정부시 도서관 자원봉사단체인 북수피아는 순수우리말인 요정을 뜻하는수피아을 결합하여 책의 요정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07 12:50: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