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리고 웃고 꿈꿔요…안양시, ‘마라톤 등’ 어린이날 행사 개최 - 6일 평촌중앙공원, 모범아동 표창 등 기념식·국제어린이마라톤 행사 열려 - 최대호 시장 “마음껏 뛰어놀고 꿈꿀 수 있는 행복한 날 되길”
  • 기사등록 2025-05-01 11:19:20
기사수정


2025년 안양시 어린이날 행사 포스터(사진=안양시)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시는 제103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5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평촌중앙공원에서 안양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기념식문화공연체험부스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안양시와 세이브더칠드런이 함께하는 국제어린이마라톤이 열린다.


시는 6일 오전 10시 평촌중앙공원 중앙무대에서 아이들이 직접 개회를 선언하는 것으로 시작해 3개 분야 총 8명의 모범아동 표창 등 어린이날 기념식을 진행한다.


이어 오전 1040분에는 평촌중앙공원을 두 바퀴 달리는 약 3km 코스의 국제어린이마라톤을 개최한다.


국제어린이마라톤은 어린이와 가족 등 1,500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안전을 위해 힘차게 달려요(빠르게 달리는 팀)’,‘느긋하게 달려요(천천히 달리는 팀)’ 등으로 나뉘어 추진된다.


마라톤 코스에는 어린이 국제구호 활동을 주제로 한 체험공간이 조성됐으며임무수행(미션후 마라톤을 이어갈 수 있다.


이 외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신나는 어린이날만들고(GO)! 놀고(GO)! ▲유퀴즈?(아동권리 퀴즈▲옛날 옛적 골목놀이 ▲증강현실(VR)·가상현실(AR) 세상속으로15개 프로그램이 어린이와 가족을 맞는다.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연성대학교 리베라 응원단도 오전 12시 중앙무대에서 공연을 선보인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우리 어린이들이 마음껏 웃으며 꿈을 펼치는 행복한 날이 되길 바란다면서 안전하게 어린이날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꼼꼼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안양시는 어린이날 행사에 안전관리요원 56자원봉사자 130명 등을 행사장 곳곳에 배치할 예정이다안전사고에 대비해 경찰서소방서안양시청 재난안전상황실 등이 긴밀하게 협력하고 대응할 계획하며운영본부수유·의료부스미아 임시보호소 등을 운영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5-01 11:19: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