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포시, 경기도 지방세정 운영평가 최우수 선정 쾌거 - 적극행정부문 우수 평가...상 사업비도 7천만 원 확보
  • 기사등록 2025-04-02 18:17:16
기사수정


군포시정(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5년 지방세정 운영평가에서 최우수시로 선정되어 상 사업비 7천만 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평가에서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도세 징수액 기준으로 3개 그룹으로 나누어 평가가 진행되었으며 평가 항목은 △도세 징수율·신장율 △시세 징수율·신장율 △세수추계 정확도 △행정소송 및 구제민원 처리 △부동산 가격 공정성 △창의적인 세정업무 추진 등 총 15개 항목으로 구성되었다.


군포시는 비과세·감면 부동산 기획조사를 통해 탈루세원을 추징하고 정확한 세수 추계를 실현하는 등 적극행정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또한차세대 지방세정보시스템의 도입 및 안정화에 기여하고 직원 세무교육 참여 확대로 전문성 향상과 세정서비스 개선 등 다양한 측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세정과 유진숙 과장은 "경기침체와 부동산 경기 위축 등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직원들의 적극적인 업무추진 덕분에 값진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세무행정을 통해 시의 자주재원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최우수 기관 선정과 상사업비 확보를 바탕으로 직원 역량강화와 사기진작 및 시민 세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세정과로 (031-390-0181) 연락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4-02 18:17: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