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곽미숙 도의원, 고양시 일부 버스노선 행신역 연장 이끌어내
  • 기사등록 2017-11-01 10:15:42
기사수정

 


행신역 주민들의 대중교통 여건이 상당부분 개선된다.

경기도의회 곽미숙 의원(자유한국당, 고양4)은 지난 1027일 행신2동 주민센터에서 ‘KTX 행신역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하고 고양시 80번 버스를 4대 증차하여 행신역까지 연장하고, 72번 버스 경로변경으로 행신역을 경유하도록 협의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곽미숙 의원을 비롯하여 경기도 광역버스팀장, 철도환승팀장, 행신역장, 대곡역장, 고양시 철도교통팀장, 대중교통과 시내버스노선 담당, 명성운수 관계자, KTX행신역사추진위원회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논의사항은 KTX 행신역 대중교통 연계 활성화 방안으로 고양시-일산동구, 서구-행신역 연계 노선버스 확충 및 버스 정류소 명칭 변경, 행신역 KTX 열차 운행확대, 행신역을 철도역 환승센터 중기계획에 포함하는 방안 등이다.

 

이 자리에서 곽 의원은 행신역 활성화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체계적인 접근이 필요하지만, 현재 여건에서도 버스노선 조정을 통해 행신역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논의로 80, 72번 버스노선 연장과 경로변경을 이끌어냈다.

 

곽미숙 의원은 “KTX 행신역은 경기서북부 유일의 KTX시종착역으로 이에 걸맞는 시설과 교통체계 등을 갖추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01 10:15: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