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4년 군포시 성평등한 홍보물 제작을 위한 가이드북 발간 - 모두를 위한 포용적 정책 및 홍보를 위한 성인지 가이드북 제작
  • 기사등록 2024-12-27 09:25:53
기사수정


군포시청 (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는 27일 양성평등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고자 성평등한 홍보물 제작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발표했다이 가이드북은 홍보물 제작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차별적 표현과 편견을 최소화하고성평등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 실용적인 지침서 역할을 하도록 제작됐다.


현대 사회는 성평등 가치가 중요시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지만여전히 광고포스터영상 등 다양한 홍보물에서 성역할 고정관념이 재생산되고 있는 실정이다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군포시는 제1기 양성평등정책 시민참여단을 발족하여 정책홍보물 모니터링을 실시하였으며이를 기반으로 전문가 및 시민참여단과 협력하여 가이드북 활용방법홍보물 성별영향평가 절차정책분야별 성평등한 홍보물 제작 Tip, 성평등 관점에서의 홍보물 점검포인트 및 개선사례자체점검 체크리스트 작성 예시성평등한 언어 사용 제안과 함께 홍보물 자체점검 체크리스트를 담았다.


본 가이드북은 각 부서 및 공공기관유관 단체 등 정책 홍보물을 제작하는 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부서 담당자 및 홍보물 제작업체의 기획 단계에서 홍보물 자체점검 체크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별책으로 제작되어 유용하다.


하은호 시장은 성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일상 속에서 성평등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이번 가이드북이 성평등 문화 확산의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2-27 09:25: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