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712일 시청대회의실에서 수료생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기 평택시자원봉사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은 그동안의 교육과정을 담은 영상물을 시청한 후, 재능봉사단 동화구연팀에서 준비한 토끼의 재판의 인형극공연과 교육생을 대표한 전문교육강사 양성과정의 이도균님의 소감발표에 이어 수료증을 수여했다.

자원봉사대학은 나눔센터 운영위원 전문가교육, 자원봉사 리더교육, 전문교육강사 양성교육, 재능봉사단 EM활용지도사 교육, 재능봉사단 동화구연교육, 재능봉사단 미술치료교육과정으로 편성 되었으며, 8주차 교육과정으로 전문지식을 습득 후 앞으로 봉사활동을 활발히 진행 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의 역량강화와 자원봉사활동 영역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컨텐츠와 봉사프로그램들을 개발하여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공재광 시장은 자원봉사 활동영역이 점점 다양화, 전문화되고 있는데 우리 평택시자원봉사센터에서 개설한 이번 자원봉사대학을 통해 배운 전문기술을 바탕으로 우리지역의 소외계층에 먼저 다가가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고, 자원봉사로 우리 이웃이 행복했으면 좋겠으며, 우리 평택시가 발전하는 밑바탕은 시민의 25%가 자원봉사자인 그들의 힘이 평택시 발전의 원동력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13 13:27: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