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하남시에서 지원하는 스트레스 없는 학교 운영이 신평초(교장 최희보)에서 스포츠 분야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스트레스없는 학교 운영을 위하여 하남시로부터 2,500여만원을 지원받았으며, 이 예산으로 뉴스포츠강사 3명을 채용하였다.

담임선생님의 주도하에 뉴스포츠강사가 운동 종목에 대한 설명을 하고, 직접 게임에 참여하여 여러 가지 스트레스를 풀만한 게임들을 진행하고 있다.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종목등 변형게임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적합하게 기능을 익히고 실제 게임에 참여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고 있다. 담임선생님과 팀티칭을 통하여 교육과정상의 체육수업에서 벗어나 뉴스포츠 게임들을 통하여 학생의 체력과 자신감을 쑥쑥 키우게 되고 학업에서의 스트레스에서도 벗어나보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

한편 하남시 적극적 지원으로 본교에서 7년째 진행되고 있는 스트레스 없는 학교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인재의 올바른 성장이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하남시에서는 관내 모든 학교 학생이 스트레스 없이 건강하게 성장을 이끌고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을 약속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13 13:17: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