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포시,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9월 5일 산본로데오에서 - 아동·청소년·중장년·노인·전생애 5개 영역별 체험 부스 운영
  • 기사등록 2024-09-03 09:22:55
기사수정


군포시청 (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와 군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 윤호종)95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7시까지 산본로데오거리에서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로 2024 군포시 따뜻한 복지 온(./ON)생애’ 사회복지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과 함께하는 군포시 생애복지를 주제로 군포시민들에게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증진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복지 관련 기관 및 단체 간 소통을 통해 다양한 정보가 공유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기념식과 체험 부스는 시민과 함께할 수 있도록 산본로데오거리에 마련되어 생애 주기에 따라 아동·청소년·중장년·노인·전생애 등 5개 영역으로 운영하여 한곳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생애주기에 따른 복지정보를 폭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주요 체험 행사로는 아동·청소년 상담주거복지상담국민건강보험 제도 안내국민연금 제도 안내부채탈출 119, 선배시민 작품전시회사이카 탑승체험업사이클링 공예체험가족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


윤효종 군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시민이 자신의 삶에서 물과 공기처럼 꼭 필요한 것이 복지이며 시민의 삶이 복지와 함께 성장하고 성숙할 수 있도록 군포시에서 펼치는 다양한 복지 사업을 경험하여 윤택한 삶을 가꾸어 갈 수 있도록 사회복지 체험장을 마련하였으니 많은 시민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2024 군포시 따뜻한 복지 온(./ON)생애’ 사회복지 축제를 통해 시민이 시에서 펼치는 복지정책들을 알게 되어 복지정보를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시의 복지정책이 널리 홍보되고 새롭게 사회복지정책을 펼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가 제안되길 바란다아울러 사회복지 일선에서 수고하는 각 기관의 사회복지사와 자원봉사자에게 감사함을 전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함으로써 군포시 복지정책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복지의 날은 2000년 제정되어 매년 97일에 해당하며 국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법정기념일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03 09:22: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