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포시 궁내동 주민자치회, 2024년 주민총회 개최 - 내년도 자치계획 주요사업 선정 및 비전선포식 열려 - 작년에 이어 개최된 마을의제 발굴 경진대회에 주민들 큰 호응 얻어
  • 기사등록 2024-09-02 10:31:54
기사수정



궁내동 주민총회(사진=군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 궁내동 주민자치회는 831일 궁내동 묘향어린이공원에서 2024년 궁내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2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주민자치회 주요활동 현황보고주민참여예산사업(2개의 사업부서형 사업과 3개의 주민자치형 사업)을 포함한 2025년 주민자치계획 발표비전선포식 및 마을의제 발굴 경진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팝페라가수 테리씨가 축하무대를 선보였으며 다육이심기바람개비만들기키링만들기시원한 아이스크림 등 풍성한 체험행사 및 관내 경기폴리텍고 학생동아리에서 주최한 디퓨저 만들기와 폴라로이드 체험을 통해 어린이부터 성인 및 어르신까지 총회에 참가한 주민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들을 제공하였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이한 궁내동만의 특색사업인 마을의제발굴 경진대회가 주민들의 관심속에 개최되었다지난 두달 간 접수된 다양한 마을의제들 가운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6팀이 현장발표 후 주민투표단의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순위가 결정되었으며 시상 후 내후년 마을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2024년 궁내동 주민총회는 사전투표 결과 총 427명의 주민이 참여했으며 최종 2개의 사업부서형 사업(▲수리초~수리중 입구 산책로 보행환경 개선사업 ▲마을안내 표지판 설치)3개의 주민자치형 사업(▲궁내가 궁금해?마을스토리북 만들기 ▲마을의제 발굴 경진대회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이 선정되었고 2025년 자치계획이 통과되었다.


김현식 주민자치회 회장은 해마다 주민들의 참여도 높아가는 것을 보며 궁내동의 밝은 미래가 기대되며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올해는 궁내동 주민자치회의 비전 선포의 원년으로 함께 어울려 다같이 놀며 꿈을 나누는 궁내동 주민자치회라는 마을 비전 선포를 통하여 전 세대가 함께 어울려 공동체의 꿈을 나누며 누구나 살고 싶은 궁내동이 되는데 궁내동 주민자치회가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윤순희 궁내동장은 이번 행사를 성황리에 마친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궁내동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2025년 마을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와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02 10:31: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