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군포어린이도서관 여름방학프로그램(사진=군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 어린이도서관은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독서진흥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도서관은 유·아동 대상 4개의 프로그램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샌드아트 공연 1개를 준비했다.


유아 4~5세가 대상인 <</span>그림책 자연생태놀이>은 그림책을 보며 주변의 자연물 을 활용한 수업으로 아이들의 생태적 감수성과 부모와의 유대감 증진에 도움이 되고, 6~7세를 대상으로 하는 <</span>그림책 속 세계여행>6대륙의 세계 그림책 구연을 통해 각 나라의 민속놀이와 노래를 배우며 문화를 알아보는 세계사 놀이문화수업이다.


초등1~2학년 대상인 <</span>색깔 속에 숨은 세상 이야기>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전국 공공도서관이 협력하여 진행하는 독서교실로세상 곳곳에 스며들어 있는 색깔 이야기를 알아보는 수업으로 모두 출석한 아이에게는 수료증이 지급되며 출석 및 참여도와 독서록 제출 등으로 1등을 한 학생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된다.


초등3~6학년 대상인 <</span>조선시대 정복 프로젝트>는 조선시대의 건축과학기술생활문화미술문화 등 주제별로 구분하여 조선시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수업이다아이들의 재미를 위해 보드게임광화문 입체 퍼즐신기전 화차남승도놀이 게임 키트작호도 스티커 아트를 매회 수업의 주제에 맞춰 병행한다.


마지막으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샌드아트 공연 클래식 빛과 모래가 들려주는 메모리즈” 이다음악과 이야기가 어우러진 감각적인 공연으로 824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한 시간 동안 군포시민 25가족에게 뭉클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고신청은 선착순 접수로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문화행사→어린이도서관)에서 716일부터 마감 시까지며대상자 발표는 724일 오후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문자로 안내될 예정이다.


정구정 관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군포시 어린이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10 09:07: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