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민선 8기 공약사업 보고회(사진=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광주)=박찬분 기자]광주시는 지난 24일 시청 6층 비전홀에서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 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 8기 전반기를 마무리하며 그동안 추진된 공약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사업 추진 문제점을 파악해결 방안을 모색해 남은 임기까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약사업은 총 90개 공약 중 43개 사업이 완료돼 47.7% 이행률을 보이고 있으며 보고회에서는 도로교통 및 대규모 개발사업과 관련된 공약에 대해 집중 점검했다.


광주역세권 상업‧산업 용지 복합개발사업 조속 추진 방안, 2030 광주역 중심 철도시대 준비를 위한 향후 대응 방안순환도로망 구축과 성남 연결도로 신설을 위한 민자 도로사업 연계 방안 등을 주로 논의했다.


방세환 시장은 임기 전반기는 50만 자족도시 초석을 다지는 준비 단계라 보면후반기는 완성하는 단계로 시민들이 이를 체감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사업 추진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시는 일반 시민들로 구성된 주민 배심원제’ 운영을 통해 공약사업에 대한 중간 점검을 완료하고 여기서 나온 공약사업에 대한 권고안을 반영해 보다 현실감 있는 공약사업 이행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25 10:32: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