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한국사 큰별샘 최태성 특강’ 개최 -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 관내 학생과 학부모 역량 개발 지원
  • 기사등록 2024-04-22 11:24:06
기사수정


진로진학센터 최태성 특강(사진=의왕시 제공

)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지난 4월 20일 의왕시 평생학습관에서 관내 학생 및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한국사 큰별샘 최태성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EBSi, 이투스에서의 한국사 강의, 어쩌다 어른, 벌거벗은 세계사 등 방송을 통해 유명한 한국사 큰별샘 최태성 강사가 ‘한 번의 인생,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강의는 역사를 통해 배우는 삶의 의미라는 깊이 있는 내용으로 참석자들의 큰 공감과 호응을 이끌었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 및 학생들의 진로진학 고민 경감을 위해 의왕시가 지난해 설립한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청소년기 인생의 가치와 배움을 실천하는 역량 개발을 돕기 위해 추진했다.

 

지난해 대입을 위한 1:1 진로진학 컨설팅에 집중했던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는 센터 운영 예산을 대폭 확대해 올해는 관내 학생 및 학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한 대입 수시·정시 설명회 및 모의 면접과 함께 학부모 아카데미, 명사 초청 특강, 자기주도학습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권혁천 평생교육원장은 “올 하반기에도 영향력 있고 수준 높은 명사 특강을 개최할 것”이라며 “전국 최고 교육도시 의왕으로 거듭나도록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가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4월부터 8월까지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는 학부모 아카데미 ‘의왕 미래 부모학교’와 학부모 진로전문가 과정 등이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을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 홈페이지(www.uiwanged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22 11:24: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