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2024년 상반기 도시계획위원회 워크숍’ 개최 - 도, 5일 도시정책 분야 업무에 대한 소통 및 협업을 위한 워크숍 개최 - 변화하는 도시정책 방향 및 협조사항을 공유하고 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보전 방안을 마련하고자 도시계획위원회 및 도․시․군 담당 공무원이 한자리에 모여 현안 토론 및 교류 소통의 장 마련
  • 기사등록 2024-04-05 19:43:50
기사수정



도시계획위원회 워크숍(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는 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시군 도시계획부서 과장과 관계자들이 함께하는 공동연수(워크숍)를 개최했다.

 

행사 1부에서는 ▲공간혁신구역 등 도시계획 제도 변화 ▲인구감소에 대한 도시계획 대응방안 등 주제별 전문가 강의를 통해 최신 정책동향을 공유했고 각 발표는 김현수 교수(단국대학교), 이삼수 연구위원(토지주택연구원)이 맡았다.

 

2부에서는 ▲도시계획위원회 운영 개선방안 협의 ▲도-시군기본계획수립지침 일부 개정에 따른 협조사항 전달 ▲시군 건의사항에 대한 도 검토결과 및 제도개선을 위한 도-시군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도는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탄소중립 녹색성장을 위한 도시정책 담당자의 역할을 언급하며 더 늦기 전에 기후변화에 따른 대응방안 모색하고 도시계획에 반영해야 함을 강조했다.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도시계획위원회 위원장)는 “어려워진 경제상황이 도시정책을 어떻게 펼치냐에 따라 개선될 수 있다”라며 “도시계획 담당 공무원들은 도민과 도정발전을 위한 하나 된 마음으로 맡은 바 업무를 잘 수행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05 19:43: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