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시, 1일부터 민원실 통합민원창구 운영 - 민원서류 발급 전담 창구 신설로 신속한 민원처리 제공 - 4월 내 ‘다같이 행복한 민원실 조성’을 위한 민원실 환경개선, 민원서류 발급 전담 통합민원창구 운영, 통합순번대기시스템 구축 추진 완료
  • 기사등록 2024-04-01 19:02:34
기사수정



과천시 민원실 통합민원창구 모습(사진=과천시 제공)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과천시가 1일부터 민원실에 민원서류 발급을 전담하는 통합민원창구를 개설해 운영한다. 


기존에는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 지적도 발급 민원을 개별 창구에서 처리했으나, 통합민원창구 운영으로 해당 즉시 발급 민원을 한 곳에서 처리한다. 


시는 본격 운영에 앞서 지난 1주일간 시범운영 기간을 가졌으며, 시범운영 동안 통합민원창구를 방문한 시민들은 대기시간이 줄어든 것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아울러, 과천시는 시민의 민원 편의 증진을 위해 민원실 환경개선과 통합순번대기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달 내에 완료할 계획이다. 


민원실 환경개선 사항으로는 민원 안내 부스, 여권 업무 전용 민원서식대를 새로 설치하고, 기존에 설치된 혼인 축하 포토존, PC 이용대, 민원상담실, 수유실 등을 정비한다. 


또, 과천시는 장애인 접근성 개선 기능이 적용된 키오스크형 순번 발권기를 민원실 내에 설치하고, 민원실 혼잡 시간대 방문을 피할 수 있도록 민원 대기 상황을 시청 누리집(gccity.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통합순번대기시스템을 구축한다. 


이와 함께 민원인을 위한 대여 우산인 ‘다행우산’ 비치와 사회적약자 배려를 위한 지팡이 걸이대 설치, 휠체어 교체 등으로 민원실 이용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과천시 관계자는 “과천시청 민원실을 방문해 주시는 민원인분들께 편안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지속해서 개선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01 19:02: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