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시, 경기아이누리놀이터 공모사업 선정…뒷골1어린이공원 새단장 - 과천시 뒷골1어린이공원 대상으로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조성 추진… 본격적인 조성사업 추진 전 주민설명회 개최
  • 기사등록 2024-03-15 19:46:53
기사수정


과천_경기아이누리놀이터 공모사업으로 새단장되는 뒷골1어린이공원 조감도(사진=과천시 제공)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과천시는 경기도 ‘경기아이누리놀이터 공모사업’에 뒷골1어린이공원(과천동 385-7)이 최종 선정돼 새로운 놀이시설로 단장하게 됐다고 밝혔다. 


경기아이누리놀이터는 획일적인 어린이놀이터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놀이터로 리모델링하는 사업이다.


과천시는 6월 준공을 목표로 면적 약 1,400㎡ 내 어린이놀이터, 휴게공간, 야생화 학습공간 등을 조성한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중이며, 오는 21일 과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설명회를 열어 조성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한다. 


한편, 이번 대상지인 뒷골1어린이공원(과천동 385-7 일원)은 주거지역 내에 위치해 이용률이 높지만 노후되고 단조로운 시설로 개선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과천시는 개선이 필요한 지역 내 어린이 놀이터를 사업 대상지로 제출했으며, 경기도에서는 적합성, 필요성 등에 대해 심사하여 뒷골1어린이공원을 사업대상지로 최종 선정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조성사업을 통해 과천동에 활력을 불어넣는 어린이공원이 탄생할 것”이라며 “아울러 과천시 전역에 아이들이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어린이 놀이공간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15 19:46: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