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 2024년 위기가족 회복 지원 사업 수행기관 공개 모집 - 동두천시, 2024년 위기가족 회복 지원 사업 수행기관 공개 모집 - 관내 이혼 등 갈등을 겪고 있는 위기 부부, 부모·자녀 간 관계 회복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회복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
  • 기사등록 2024-02-14 22:01:45
기사수정



동두천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동두천)=이동성 기자]동두천시는 13일부터 27일까지 2024년 ‘위기가족 회복 지원 사업’을 수행할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위기가족 회복 지원 사업은 이혼 등 갈등을 겪고 있는 위기 부부에게 상호이해의 기회를 제공하고, 부모·자녀 간 관계 회복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공개 모집 신청 자격은 관내 소재한 법인 또는 단체, 시설 중 위기가족 회복 지원사업에 대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기관이며, 국가나 지자체가 설치·운영하는 가족정책사업 관련 기관으로 가족프로그램 운영 인력과 행정 처리 역량을 입증할 수 있는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공개 모집 후 동두천시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선정 결과는 각 기관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수행기관 선정이 완료되면 시는 4백만원의 지방보조금을 교부할 계획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위기 가족 회복 지원 사업을 수행할 적절한 기관이 선정되면 사업 기간은 5월에서 12월로 예정돼 있다”라며 “이혼 등 갈등을 겪고 있는 위기 부부에게 집단 프로그램 등 관계 회복 프로그램을 통해 시는 관내 위기 가족이 건강한 가정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사업에 희망하는 수행기관은 동두천시 홈페이지에 고시·공고문을 참조해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14 22:01: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