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포시, 2024년 산불제로화 도전 발대식 개최 - 봄철 산불조심기간(2월1일~5월15일) 내 산불방지 종합대책본부 운영 .. 수도녹지사업소 내 산불진화 임차헬기 1대 배치 완료 - 하은호 시장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산불 예방에 힘쓸 것”
  • 기사등록 2024-02-06 09:39:21
기사수정



산불 제로화 발대식(사진=군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는 2일 오전 수도녹지사업소에서 2024년 산불제로(Zero)화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발대식에는 하은호 시장을 포함하여 관계 공무원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산불 예방 활동을 위한 포부를 다짐하였다.

 

시는 봄철 건조한 날씨로 매년 대형 산불이 발생함에 따라 산불조심기간동안 산불취약지역 및 농촌지역을 중심으로 현수막을 게첨하고 순찰을 강화하는 등 산불 예방 홍보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입산자 실화와 소각산불을 차단하기 위해 무인감시카메라 모니터링, 영농파쇄기 대여 및 유관기관에 산불진화장비 지원 등 다양한 방안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은호 시장은 ‘봄철은 건조한 날씨로 대형 산불의 위험성이 높아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산불 예방에 힘쓸 것’이며 “산불의 대부분은 사람의 부주의로 발생하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06 09:3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