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남시,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합동 안전 점검 - 소방, 전기, 가스, 시설 분야 집중점검으로 화제에 대한 선제적 대응나서 - ◦화재예방 자율점검표 홍보 등으로 자율안전관리 강화해
  • 기사등록 2024-01-29 11:03:19
기사수정



하남시가 하남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함께 상인회에 자율점검표를 활용한 자가 점검 방법을 홍보하고 있다.(사진=하남시 제공)

 

[경기뉴스탑(하남)=박찬분 기자]하남시가 최근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화재 안전대책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하남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함께 진행했다. 

 

시는 소방, 전기, 가스, 시설 분야에 대한 화재 위험 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해 설 명절을 대비한 화재 예방에 총력을 기울였다.

 

전통시장에서 화재 발생 시 주간 시간대에는 화재인지가 빨라 초기 진압이 가능하지만, 영업 종료 이후 심야 시간에는 화재인지가 늦어 대형화재로 확대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 철저한 안전 준비가 필수적이다.

 

또한, 상인회에 자율점검표를 활용한 자가 점검 방법을 홍보해 자율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화재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경각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시 관계자는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에 대한 선제적이고 철저한 안전 점검을 통해 시민이 안심하고 즐기는 설 연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9 11:03: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