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24년 제1회 농지위원회(사진=동두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동두천시는 지난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도 제1회 농지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에서는 지역농업인, 농업관련기관 추천인, 농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농지위원회 위원 7명이 참석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동두천시와 연접한 시군에 거주하지 않으면서 동두천시 농지를 처음으로 취득하려는 자의 농지취득자격증명 발급 신청 2건에 대해 심사했으며, 심사 결과 2건 모두 찬성 의결됐다.

 

한편 농지위원회는 농지취득 자격심사를 강화하고자 설치됐으며, 주요 심의 대상은 동두천시와 연접한 시군에 거주하지 않으면서 동두천시에 소재한 농지를 최초 취득하는 경우, 혹은 1필지의 농지를 3인 이상 공유로 취득하는 경우 등이 해당된다.

 

또한 농지위원회 심의에서는 농지취득 이후 농업경영 혹은 주말체험 영농의 실현 가능성, 농지 투기 가능성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토의가 이뤄진다.

 

농지위원회 오정명 위원장은 “효율적인 농지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애쓰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올해도 농지 투기, 무단 휴경 등 농지법 위반을 예방하고 실경 작가가 농지취득을 할 수 있도록 농지위원회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5 12:08: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