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연천군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연천)=이윤기 기자]연천군은 농가경영개선 실천교육을 통한 농업인 자율 자립 역량강화로 작지만 미래 성장 가능성이 큰 농업경영체 육성을 목표로 강소농 교육생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소농 육성과정은 기초과정, 전문과정으로 운영되며 기초과정은 30(신규강소농), 전문과정 30(2011년부터 2020년까지 강소농이수자)을 선정하여 과정별 기초·심화·후속과정으로 구성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강소농이란 영농규모는 작지만 고객가치 창출 및 지식기반 확보의 혁신역량을 갖추고 경영목표를 지속적으로 달성하려는 농업경영체로 신규강소농으로 선정되면 경영개선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 경영진단,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농가경영 설계와 효율화를 위한 교육 지원을 받게 된다.

모집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미래성장 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자율 농업경영체로 경영개선 실천의지가 있는 중소규모 농업인이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방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하여 방문, 우편,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변상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2011년부터 총 664명의 강소농을 배출하였으며 강소농의 경쟁력 향상과 지속성장을 위한 조직체로 집중 육성 및 관리를 통하여 농가경영개선과 소득향상이 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04 18:20: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윤기 기자 의 다른 기사보기
  • (경기북부=경기뉴스탑)
    lyk2312@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