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파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파주)=이윤기 기자]파주시가 경기도 주관 ‘2020년 자전거 이용 활성화 정책 시군 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자전거 사고에 대한 안전대책 및 이용 활성화정책 추진을 위해 자전거 사고예방 안전대책, 자전거길 유지관리 및 이용활성화, 우수시책 등 3개 부문 19개 지표로 서류심사 및 현장 확인을 통해 이뤄졌다.

 

파주시는 올해 평화누리 자전거도로 개설’(임월교~반구정 구간)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자전거 라이딩 행동수칙 홍보 및 이용시설 관리 등 자전거 전용도로 확충과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자전거 주차장 및 화장실 등 자전거 이용시설 설치를 통해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했다.

 

이병준 파주시 건설과장은 자전거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증가됨에 따라 향후 대중교통과 연계한 자전거이용자의 편의성 증진 등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자전거 이용에 대한 편의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22 19:48: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윤기 기자 의 다른 기사보기
  • (경기북부=경기뉴스탑)
    lyk2312@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