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 2020년 2기분 자동차세 136억 부과 .. “편리하게 스마트 폰으로 조회하고 납부하세요”
  • 기사등록 2020-12-14 19:39:53
기사수정



 안양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시는 이달 초 2020년도 제2기분 자동차세 102천 건 136억 원 부과했다고 14일 밝혔다.

자동차세 정기분은 매년 6월과 12월 두 차례 고지된다. 이번 2기분 자동차세는 7월에서 12월까지에 해당되는 세금이다.

올해 1월에 한 해 자동차세를 모두 납부했거나 3, 6, 9월중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한 경우에는 이번 부과대상에서 제외된다.

하반기 중에 신차를 구입하여 등록하였거나 중고차를 이전받은 경우에는 소유한 기간 만큼에 대해서만 부과하면 된다.

부과된 자동차세는 고지서가 없더라도 모든 은행의 ATM기에서 통장 및 신용카드 등으로 납부할 수 있다. 이체수수료 없는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 위택스, 지로, 스마트고지서 앱, ARS(1544-6844)를 통한 카드 납부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납부기한은 1231일이며, 납기를 넘겨 3% 가산금을 부담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납부기한 내에 꼭 납부해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14 19:39: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장동근 기자 의 다른 기사보기
  • jdg1330714@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