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파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파주)=이윤기 기자]파주시는 올해 9월 정기분 재산세(주택2기분, 토지) 182천 건에 787억 원을 부과·고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재산세 부과액은 총 1,151억 원으로 지난해 대비 27억 원(2.4%)이 증가했다. 이는 공시가격 변동(공시지가 1.27%상승, 개별주택 3.31%상승, 공동주택 1.46%하락)및 건축물 증가(주택 5,005, 건축물 2,248) 등에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

 

9월 재산세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매년 61) 현재 주택과 토지 소유자며 주택분은 재산세액이 10만 원을 초과할 경우 7월과 9월에 1/2씩 부과된다.

 

재산세 납부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인터넷은행 포함) CD/ATM기기에서 고지서 없이 납부가능하며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지로(www.giro.or,kr), 가상계좌 납부, ARS카드납부(031-940-5500)등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다. 특히 고지서 내 지방세입계좌 (전자납부번호)를 이용할 경우 이체 수수료가 면제된다.

 

파주시 관계자는 오는 105일까지의 재산세 납부기한이 지나면 3%의 가산금과 매월 0.75%의 중가산금(30만 원 이상일 경우, 최대 60개월)을 더 납부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납부기한을 넘겨 가산금을 납부하는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반드시 납기 내에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문의 사항은 파주시청 세정과(·면지역 031-940-8711~4, 동지역 031-940-4251~3)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14 10:34: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윤기 기자 의 다른 기사보기
  • (경기북부=경기뉴스탑)
    lyk2312@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