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동두천시, 건강한 의료급여 한걸음 다가가기<사진제공 : 동두천시>


동두천시는 지난 30일 전년 대비 의료급여비용 절감 대상자 12명에게 의료용품을 전달하고 대상자를 격려하였다.

전년도 의료급여 사례관리 대상자 200명 중 분기별로 전년대비 급여비용 절감 상위 대상자 10여명을 선정 후, 방문 상담을 통해 의료이용의 문제를 파악하고 지지와 격려를 통해 적정 의료이용 유지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이번 대상자들은 12명으로 의료급여 사례관리 이후 전년 대비 1인당 평균 이천여 만원을 절감하였다.

의료급여 대상자가 의료급여 사례관리를 통해 의료이용의 문제 개선 및 부적정 의료이용행태를 교정 후, 제자리로 돌아가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를 위해 의료급여관리사들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의료급여 종합정보지원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인 의료이용행태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방문 상담으로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전하고 있다.

앞으로 한걸음 다가가는 의료급여 관리를 통해 의료급여 수급권자들과 친근한 관계를 형성하고 적정 의료이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의료급여수급권자들의 건강증진과 의료급여재정 안정화에 힘쓸 것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02 14:38: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윤기 기자 의 다른 기사보기
  • (경기북부=경기뉴스탑)
    lyk2312@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