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기 기자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안전이용 교육 실시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센터장 권순직)는 귀농귀촌인, 여성농업인 중심의 관내 농업인들 150여명을 대상으로 농기계의 효율적 활용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농업기계 안전이용 교육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은행에서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에 걸쳐 외부 전문강사와 박진영, 장형수 주무관이 굴삭기와 트랙터, 관리기 3종을 교육한다. 교육은 농기계 운전 시 알아야 할 필수사항과 안전사고 예방법에 대한 이론과 농업기술센터 인근 교육장에서 농기계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지난 26, 27일 실시한 굴삭기 실습교육은 취급조작 및 응급조치 요령 등을 반복적으로 실시해 실사용자의 조작기술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었고, 앞으로 트랙터와 관리기 교육이 남아 있다.
박창수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기계 기종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사용법을 배워 안전사고를 예방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년 농기계 교육을 실시해 사고 없는 안전한 농업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농업기계 사용에 대한 교육은 상반기 5회 실시하고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환경농업팀 농업기계은행(☎590-8984)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북부=경기뉴스탑)
lyk2312@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