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전국 화재 대피 훈련 실시<사진제공 : 의정부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321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의정부시청 등 관내 24개 직장민방위대와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의정부요양병원 등 15개 다중이용시설에서 올해 처음으로 제406차 민방위의 날 전국 화재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주민 및 차량 통제 없이 직장민방위대와 다중이용시설의화재 경보 비상벨, 연막통 등을 활용한 화재 상황 재연으로 실제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주민 대피 및 화재 진화 훈련에 이어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법을 시연하는 등 생활 안전 교육을 통한 내실 있는 훈련으로 진행되었다.

 

오정수 의정부시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화재대피 훈련은 다중이용

시설 등에서 소중한 생명을 앗아갈 수 있는 대형 화재에 대비해

시민들에게 소화기 사용법 및 화재 신고요령을 통하여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 확보와 각종 재난 사고 발생 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훈련

계획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3-25 08:35: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윤기 기자 의 다른 기사보기
  • (경기북부=경기뉴스탑)
    lyk2312@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뉴스탑-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