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채훈 의왕시의원 대표발의 ‘직장 내 괴롭힘 금지 조례’ 원안 통과
  • 기사등록 2023-05-23 08:39:33
  • 기사수정 2023-05-23 08:40:09
기사수정


 



의왕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한채훈 의왕시의원(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최근 진행된 의왕시의회 제293회 임시회에서 더불어민주당 한채훈(고천동·부곡동·오전동) 의원이 대표발의한 ‘의왕시 직장 내 괴롭힘 금지 등에 관한 조례’가 원안 가결로 통과됐다.

 

23일 한 의원에 따르면 조례안 주요 내용은 ▶직장 내 괴롭힘 방지를 위한 종합적인 시책 수립 및 추진을 위한 시장의 책무 규정 ▶직장 내 괴롭힘 예방을 위한 의무교육 실시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시 조치과정에 피해 직원 보호 및 지원 규정 ▶비밀준수 규정 등에 대한 사항이 담겼다.

 

또한,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발생 방지를 위해 필요한 경우 실태조사를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만약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사실이 인정된 경우 피해 직원의 요청이 있을 때 시장이 근무 장소의 변경, 배치전환 등 적절한 조치를 하도록 규정했다.

 

한채훈 의원은 “최근 직장 내 괴롭힘 사례가 공공기관을 비롯한 사회적으로 다수 발생하고 있고 특히 뒤늦은 조치와 피해자를 보호하지 못하는 사례들이 있어 문제를 해결하고자 관련 조례를 대표발의했다”고 설명했다.

 

한 의원은 “업무상 적정범위를 벗어난 일련의 행위를 통해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주고 근무환경을 지속 악화시키는 행위는 근절되어야 마땅하다”며 “이러한 사례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 차원의 적극적인 교육 등 예방대책을 수립, 추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 의원은 동국대학교 경제학 학사를 졸업하면서 일반사회과목 교직이수를 하였고, 이후 서울시립대 도시과학대학원 공공정책전공 행정학 석사를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23 08:39: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