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의회의 역할강화 및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법연구회(회장 이은주)’는 18일(수) 경기도의회 중회의실1에서 ‘경기도의회의 역할강화 및 활성화 방안 연구(집행부에 대한 재정운영 견제기능 강화를 중심으로)’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중간 보고회에는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법연구회 이은주 회장, 김미리·정경자 회원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이인구 예산분석팀장 및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한국지방자치연구원 이창균 원장, 김윤태 연구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현재까지 수행한 연구과제에 대한 중간보고와 향후 연구일정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 한국지방자치연구원 이창균 원장은 “경기도의회의 재정견제 강화의 필요성과 체크리스트를 통한 집행부의 행정 및 재정운영의 합리적 운영에 대한 통제기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보고했다.


연구회 회장인 이은주 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지방의회의 재정운영 책임성 강화 및 경기도의회의 재정통제가 효과적으로 활성화되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법 연구회는 경기도의회 의원 13명으로 구성된 연구 단체로 2023년 4월 ‘경기도의회의 역할강화 및 활성화 방안연구(집행부에 대한 재정운영 견제기능 강화를 중심으로)’ 용역을 발주하였으며, 연구수행기관은 한국지방자치연구원으로 연구기간은 3개월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8 23:36: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