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 민방위 교육 신규강사 14명 위촉 - 최대호 안양시장 “안보의식·재난대응능력 함양 통한 안전한 안양”당부
  • 기사등록 2023-03-21 19:48:48
기사수정




민방위 강사 위촉식(사진=안양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시는 올해 민방위 집합교육 전문 강사 14명을 선발해 위촉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전날 청사에서 최대호 안양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 및 간담회를 열고, 업무연찬을 진행했다.


시는 지난 1~2월 강사 공개모집 후 서류심사 및 강의평가 등 절차를 거쳐 민방위 소양과 화생방·화재 및 지진·응급처치 등 4개 분야의 강사 14명을 최종 선발했다.


민방위 교육은 민방위 사태 발생 시 재난예방, 대응 및 복구 대응능력 함양을 위해 실시되는 교육이다. 


지난 2019년 집합교육 이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실시해오다가, 올해 4년 만에 집합교육을 재개하게 됐다.


민방위 1~2년 차를 대상으로 민방위 제도, 화생방 방호, 화재와 지진, 응급처치 등 필수과목 수업이 안양시민방위교육장에서 대면교육으로 진행된다.


3~4년차 대원에는 필수과목과 8개 선택과목(테러대비·감염병·혼잡사고·산사태·건물붕괴 등)에 대해 2시간, 5년차 이상은 필수교육 1시간을 온라인으로 각각 실시한다.


최대호 시장은“최근 안보와 안전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대원의 안보의식과 재난대응능력 함양,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통해 안전한 안양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민방위 집합교육은 거주지 외에도 전국 어느 곳에서나 받을 수 있으며, 국민재난안전포털(safekorea.go.kr)에서 교육 일정을 열람할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1 19:48: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