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 ‘신성장 산업 유치’ 위한 기본구상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주변 파급효과 최대화할 신산업 선정…용역기간 10개월 - 최대호 시장 “기업 유치 체계적 전략 수립…균형발전·성장동력 총력”
  • 기사등록 2023-03-21 19:43:56
기사수정




신성장 산업유치 기본구상용역 착수보고회(사진=안양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시는 20일 오후 ‘신성장산업 유치를 위한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주요 관계부서 및 분야별 전문가 등 9명이 참석했다.


안양시는 국가균형발전 정책으로 대기업 및 공공기관이 지방으로 이전되면서 인구와 일자리가 감소하고, 가용 용지 부족 등으로 지역경제가 정체됨에 따라 지속 가능한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용역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의 특색을 살리고 주변 파급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는 신산업을 선정하고, 유치 및 사업화 방안 등을 검토해 입지가 우수한 청사 부지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본구상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안양의 인구·지역발전지수·일자리 및 산업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전략 산업군을 도출하고 유치기업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용역 기간은 10개월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기업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파악하는 등 미래선도 글로벌기업 유치를 위한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다각적 사업화 방안 검토를 통해 만안·동안 균형발전과 새로운 성장동력을 되찾는 안양의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1 19:43: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