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제16회 암 예방의 날 홍보 캠페인 (사진=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광주)=박찬분 기자]광주시는21일‘제16회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암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생활 속10가지 암 예방 수칙’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보건소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국가 암 검진안내와 예방수칙을 홍보하며 보건소 사거리에서 시작해 경안 전통시장까지 거리 캠페인으로 진행했다.


사망률1위인 암은 치료도 중요하지만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다.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6대 암(위암,대장암,간암,유방암,자궁경부암,폐암)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


검진 대상 여부 조회 및 검진 기관 찾기는 건강보험공단(www.nhis.or.kr)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1577-100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암은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90%이상 완치가 가능하므로 미루지 말고 꼭 검진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보건소는 이 밖에도 암 진단부터 치료까지 연속적 지원으로 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소아암 환자,의료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대상자에게 의료비를 지원해 주는‘암 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1 16:24: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